X

‘박명수 대 감스트’…연예인-BJ 대결 예능 나온다

노재웅 기자I 2021.01.06 08:58:45

아프리카TV 프리콩, MBC·콴엔터와 '라이브 맞짱' 제작

‘라이브 맞짱’. 아프리카TV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연예인과 BJ(1인 미디어 진행자)의 플랫폼을 넘나드는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아프리카TV(067160)는 자회사 프리콩이 MBC, 콴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각 분야 최고의 연예인과 BJ들이 게임과 먹방,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대결하는 예능 프로그램 ‘라이브 맞짱’을 공동 기획 및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1인 미디어 방송이 생활 속으로 빠르게 녹아 들면서 TV 속에서만 볼 수 있던 연예인이 인기 BJ의 방송에 나오고, 반대로 1인 미디어 방송을 진행하는 인기 BJ들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방송 플랫폼 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맞짱은 플랫폼 경계 없이 서로의 영역으로 진출한 연예인과 BJ가 같은 방송에 나와 서로 대결하는 콘셉트로, 시청자들이 방송에 참여해 상호 소통하며 대결의 승패를 직접 결정하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송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명수와 하하, 축구 중계와 게임 소통 방송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BJ ‘감스트’가 참여한다.

라이브 맞짱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물론 총 8회의 VOD로 제공될 예정이며, 첫 라이브 방송은 6일 오후 9시30분 아프리카TV 감스트 공식 방송국에서 진행된다. 박명수와 하하, 감스트의 소통 방송과 BJ ‘킹기훈’이 게스트로 참여해 ‘밸런스 게임’ ‘맞짱 토론’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VOD는 20일 오후 5시 MB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 MBC M드로메다 방송국에서 1, 2회가 공개된 후 매주 동일한 시간에 업로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