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랜드로버코리아, 연간 판매량 사상 첫 1만대 돌파

신정은 기자I 2016.12.23 09:49:27
레인지로버 이보크. 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랜드로버코리아가 2001년 국내 시장 진출 이래 16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 1만대 돌파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이뤘다.

랜드로버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지난 22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랜드로버코리아의 연간 판매량은 지난 2001년 1000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5년만에 10배 성장했다. 올 11월 말 기준 국내 진출한 수입차 중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한 곳은 5개 브랜드뿐이다.

랜드로버코리아는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적극적인 신차 출시와 라인업 강화, 공격적인 투자, 네트워크 확충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왔다.

지난해 5월 출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판매됐다. 같은 기간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중심으로 한 레인지로버 라인업 역시 랜드로버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최고급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랜드로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성 고객 구매율이 약 40%에 육박해 여성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랜드로버코리아는 또 다양한 신차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세계 최초 프리미엄 컴팩트 SUV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에는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작동되는 인컨트롤 터치프로(InControl™ Touch Pro), 수입차 업계 최초 인컨트롤 앱 T맵 연동 서비스 등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을 국내에 소개했다..

기업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질적 성장을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에도 적극적이다. 랜드로버코리아는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해까지 약 2년간 총 1500억원을 투자했으며 2017년까지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국 최대 25대 전시장과 27개 이상 서비스센터, 9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확보해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지난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랜드로버는 2016년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와 함께 국내 수입차 시장을 주도하는 명실공히 메이저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본사에 지속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더 높은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신차 도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