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맵퍼스, 단풍놀이철 유명산 인근 맛집 데이터 강화

김관용 기자I 2015.10.15 09:40:32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 단풍이 색색이 물들고 있다. 올해에는 평년보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며 첫 단풍이 일찍 시작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단풍은 이번 주말인 17일부터 10월 말을 전후로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단풍놀이철을 앞두고 자사의 무료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3D 클라우드(이하 아틀란3D) ‘에서 선보이고 있는 ‘리얼 맛집’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리얼맛집 서비스는 아틀란3D 사용자의 검색과 경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한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주변의 맛집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도 화면에서 맛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된 위치를 기준으로 맛집 리스트를 추천한다. 추천된 맛집 중 하나를 클릭하면 위치와 메뉴, 특징은 물론 그 맛집에 대한 네이버 블로그의 리뷰 리스트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낯선 여행지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맛집을 찾을 수 있다.

맵퍼스는 단풍놀이철을 맞아 교외로 떠나는 나들이객을 위해 전국 유명산 주변의 맛집 데이터를 더욱 강화했다. 실제로 지난해에 10월 가장 많은 검색이 이뤄진 내장산을 비롯해 주왕산, 설악산, 대둔산 등 상위 10개 유명산 인근은 물론 무장산, 청량산 등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산 주변에도 다양한 맛집을 추천하고 있다.

유명산을 중심으로 한식, 양식 등 음식 종류는 물론 500m(도보 10분)~20km(차로 40분)까지의 반경에 따른 맛집 리스트를 보여줘 사용자들이 여행 일정과 패턴에 따라 다양한 맛집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