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지난 10일 ‘피츠 수퍼클리어’의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12월 초부터 중국 상하이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하는 제품은 355ml와 500ml 캔 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355ml와 500ml를 합쳐 약 8만캔 규모다. 롯데주류는 중국 상하이 지역 내 마트, 주류 전문매장, 주점 등에서 판매하고 현지 마트에서 시음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점차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국에 이어 12월 홍콩과 호주에도 21만 캔 가량의 수출을 준비중이다. 중화권, 오세아니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와 미주 지역까지 점차 수출 지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 5월 출시된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의 라거 맥주로 청량하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피츠’는 ‘꼭 맞다’, ‘적합하다’ 등의 뜻을 갖고 있는 ‘Fit’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어떤 음식과도 최고의 궁합을 만들어내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주류는 관계자는 “피츠는 국내에서 출시 한달만에 1500만 병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 얻고 있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점차 수출 지역을 늘리며 ‘클라우드’와 함께 국산 맥주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