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교육청 추진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정부 평가 최다 수상

정재훈 기자I 2022.12.22 10:11:05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스쿨 정책이 전국을 선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함께 만들어가는 그린스마트스쿨 공모전’에서 8건을 수상해 전국시·도교육청 가운데 최다 수상 실적을 냈다고 22일 밝혔다.

(포스터=교육부)
공모전은 소통·협업을 바탕으로 미래교육과정을 반영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에 대해 △학교 △학생 △교원 △사전기획가 △설계자 △학부모 등 6개 부문에 대해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에서 육부장관상 4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상 3건,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 1건을 수상했다.

우수작은 △금광초, 부천동초, 동두천초, 화현초(교육부장관상) △안용중, 양평고, 양평전자과학고(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상) △광명초(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 다.

이헌주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단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핵심은 교육공동체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데 있다”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주관해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했으며 지난달 30일 우수작 32건을 선정·발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