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S그룹, 온라인 과학교실 '드림사이언스클래스' 성료

경계영 기자I 2021.08.13 09:30:40

초등생 180명 대상 과학원리 등 소개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LS그룹은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15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2013년 시작한 그룹 대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년 여름·겨울 방학에 주요대학 공대생과 LS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번 15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 안양·울산·청주·동해·전주 등 전국 9개 지역 아동 180명으로 대상으로 열렸으며 코로나19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동안 노트북을 제공하는 등 온라인 기기를 지원했다.

특히 지난 3~5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전문 스튜디오에선 온라인 비전캠프를 열고 각 지역 초등학생이 소통하고 자신의 꿈을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과학공학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Geekble)의 박찬후 대표, 과학 유튜브 ‘코코보라’ 채널의 안하빈, 이보람 크리에이터 등이 과학 원리를 쉽제 알려주기도 했다.

LS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여러가지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한창 꿈을 키워나가야 할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안타깝다”며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LS가 미래 세대를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일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15기 온라인 비전캠프에서 과학 유튜브 ‘코코보라’ 채널의 안하빈(왼쪽), 이보람 크리에이터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 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