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다누리` 매장 강남점, 성북점 입점제품 모집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01.09 11:00:00
[온라인총괄부]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소재 소기업에 희망을 주기 위해 “우수 기업제품 공동전시판매장 ‘다누리’ 시민청점에 이어 강남점, 성북점 입점 제품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독자적인 유통·판로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설치된 우수 기업제품 공동전시판매장 ‘다누리’는 서울시청 내 시민청, 강남, 강북 중심상권에서 시민 이용이 많은 지역에 설치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점 제품은 서울소재 소기업 등 ‘사회적 배려기업’이 직접 생산한 패션, 팬시, 전자기기, 친환경 유기농 제품 등 일반 소비재 상품으로 멀티샵에서 전시판매 가능한 제품이며, 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입점 제품은 위탁전시판매를 통해 저렴한 입점료만 부담하면 시민이용이 많은 강남, 강북 중심상권에서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면서도 별도의 홍보비 및 자체인력고용 부담 없이 매출 신장을 도모할 수 있으며, 추후 독자적인 판로구축을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사회적 배려기업의 유통판로촉진과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동전시판매장인 ‘다누리’에 우수한 제품들이 입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심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해 사회적배려기업의 공동전시판매장인 ‘다누리’ 시민청점의 입점 기업을 모집하여 전문가 심사와 시민 평가를 거쳐 약 85개 기업 450여 개 제품을 오는 12일에 개장한다”고 밝혔다.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제품)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SBA 국내마케팅팀 02-2222-3806)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