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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시스템 측은 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개발 솔루션 엑스빌더6의 시장 수요 급증과 대학ERP 엑스캠퍼스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따른 시장 확대가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회사는 “특히 지난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상용SW 도입’,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행정안전부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내외 업무 서비스 개선 사업’ 등 주요 공공기관에 제품이 공급됐다”고 설명했다.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100여 곳 이상의 대학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 교육기관 등에서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자체 기술로 개발된 자사의 대학 전사적자원관리(ERP) ‘엑스캠퍼스’는 제품의 우수성이 검증됐으며 적은 비용과 기간 단축은 물론 효율적인 관리를 보장하고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토마토시스템은 올해 주력 사업인 UI, UX 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공급하기 시작한 테스트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와 AI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가며 주력 사업 매출을 안정적으로 달성해 나가겠다”며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코스닥 상장으로 이전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