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PC, 노동부 안전감독 내용 99% 조치..."좋은 일터 계기 삼겠다"

문다애 기자I 2022.12.28 10:49:03
SPC가 27일 발표된 고용노동부 기획감독 결과와 관련해 상당 부분 개선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SPC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SPC가 27일 발표된 고용노동부 기획감독 결과와 관련해 상당 부분 개선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SPC 측은 “조사 수검과 동시에 지적된 사항에 대해 즉각 개선을 시작해 산업안전 관련 총 227건 중 99%에 해당하는 226건을 이미 조치 완료했다”며 “근로감독 결과에 대해서도 현재 약 80% 조치 완료했으며, 나머지 사안들에 대해서도 조속히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임금에 대한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최근 개정된 대체휴무 관련 법령 에 대한 미숙지로 인해 오지급된 것으로 고의성은 전혀 없었다”며 “향후 이러한 실수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법령에 대해 철저하게 숙지하고, 교육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PC는 변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구체적인 비전을 담아 내년 초 전사적인 ‘안전경영 선포식’을 진행한다. 근본적인 체질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기 위함이다.

SPC 관계자는 “최근 계열회사에서 발생한 안전 사고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전사적인 안전경영 강화와 근로환경 개선은 물론,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