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 연휴 인기 여행지…해외 '오사카', 국내 '제주'

강경록 기자I 2017.01.22 13:17:01

호텔스닷컴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 여행지 발표
일본 오사카 전녀대비 5% 늘어

일본 오사카(사진=호텔스닷컴)
설 연휴기간 인기 여행지 ‘톱15’(자료=호텔스닷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이번 설 연휴기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일본 오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국내사이트를 기준으로 최근 두 달간 올 설 연휴(1월 27일~30일) 여행기간으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 여행지TOP 15’을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새해 연휴기간 동안 오사카(-5%, 전년동기 대비 증가율)가 검색량이 가장 높았다. 한국에서 비행시간 2시간내 거리인 오사카는 도시문화와 전통문화가 공존하고, 다양한 식도락까지 즐길 수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 대표 관광도시 도쿄(47%)와 따뜻한 휴향도시 오키나와(19%)는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후쿠오카(54%), 규슈(160%) 등이 상위권에 올랐으며, 규슈의 경우 일본의 전통적인 숙박시설인 료칸과 온천이 유명해지면서 전년동기 대비 호텔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올 해 유난히 짧은 설 연휴 기간에 사나흘 정도 가까운 곳으로 테마가 있는 여행을 다녀오려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며, 일본 주요 도시가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국내에서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휴향지 제주(37%)가 5위에 올랐다. 제주는 비행시간이 1시간 내외로 제일 가깝고 출입국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국내 여행객들이 비교적 가볍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전년대비 가장 높은 검색 증가율이 높았던 여행지는 일본 규슈(160%), 서울(98%), 부산(91%), 상해(80%), 마카오(71%), 다낭(57%) 순으로 짧은 연휴 탓에 해외 여행 대신 국내에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증가하면서 국내 주요 도시가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 관련기사 ◀
☞ [e여행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언제 사야할까
☞ [여행] 한반도 생성 신비 품고, 시간이 예서 멈췄구나
☞ [기자수첩] ‘겨울 여행주간’ 기회 날린 스키장 업계의 결정
☞ [여행팁] 여행아바타·화성호텔 등 미래 여행트렌드
☞ [여행] 눈·바다·고택·와인…겨울여행주간 즐기는 10가지 방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