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경쟁사들도 슬라이딩 포인트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업계에서 새로운 표준을 확립시키기도 했다.
빅앤빅 카드는 특히 동반자 무료서비스 컨셉의 파격적인 할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무차별적인 카드사 할인서비스에 식상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아울러, 글로벌 프리미엄 카드사의 대표격인 아메리칸엑스프레스사와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해외서비스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해외여행자 연 1천만 시대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부각됐다.
빅앤빅 카드는 엄격한 회원 심사기준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3개월만에 20만매 발급, 10개월만에 70만매를 발급해 삼성카드의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