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쿠쿠홈시스, 카본 히터 판매 한 달새 147%↑

노희준 기자I 2023.12.14 09:17:00

불쾌한 냄새, 연기, 소음 적어 인기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11월 카본 히터 판매량이 전월 대비 14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쿠쿠홈시스 카본 히터) (사진=쿠쿠홈시스)
회사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밤낮 기온이 쌀쌀해지기 시작한 지난 10월 쿠쿠홈시스 카본 히터 판매량은 전월 대비 33% 증가했다. 11월에는 147% 성장했다.

특히 DC 카본 전기 온열 매트는 9월부터 매월 평균 128% 판매가 늘어 이미 생산 물량이 모두 판매 완료된 상태다.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쿠쿠홈시스 카본 히터는 순도 99.9% 이상의 카본(탄소섬유) 열선을 장착했다.

카본 열선은 일반 세라믹, 할로겐 열선과 비교해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기를 전달해 같은 에너지로도 더욱 효율적인 난방 효과를 낸다.

특히 산소를 태우지 않아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발생 우려가 없으며 불쾌한 냄새나 연기, 그을음이 없어 실내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난방을 제공한다.

난방 기구인 만큼 안전장치를 강화했다. 카본 히터 내부에 부착된 자이로센서는 제품이 기울어지거나 넘어지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또한 제품의 온도가 일정 수준을 넘거나 과도한 전류가 흐르게 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고 바닥에 미끄럼 방지 기능을 통해 화재를 예방한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DC 카본 전기 온열 매트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숙면에 도움을 주며 하루 8시간씩 한 달 내내 사용해도 전기 요금이 약 1130원(싱글 사이즈, 30일 사용 기준)으로 저렴하다”고 했다.

DC 카본 매트 (사진=쿠쿠홈시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