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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연구원은 “화장품은 그간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수요에 힘입어 면세 채널과 현지에서의 매출이 고성장해왔으나 코로나19 타격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8% 감소할 것”이라며 “특히 매출 감소에 따라 고정비가 증가한 가운데 숨 모델 교체 및 제품 리뉴얼 등 마케팅 비용 지출과 뉴에이본 인수 등에 따라 수익성이 하락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생활용품 매출도 마스크, 손세정제 등의 위생용품 호조가 예상되나 비중은 미미해 감소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그나마 온라인 채널(부문 내 비중 10% 중반)의 성장으로 이익 하락폭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