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빅데이터 아카데미 과정 개설

정병묵 기자I 2016.08.08 09:36:55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034730)㈜ C&C는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외 빅데이터 선도 기업, 대학, 정부기관과 손잡고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8일 개설,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SK㈜ C&C 측은 “빅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이 부족하다”며 “산·학·관 협력을 통해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실질적 현장 사례, 실습 중심의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SK(주) C&C ICT R&D센터,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빅데이터 분야 글로벌 선두 업체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컨설팅 회사인 ‘베가스’가 참여해 빅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종합적인 교과과정을 설계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빅데이터 전문가로서의 자격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자격 인증제도 도입도 추진 중이다.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빅데이터 전문가의 직무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관리자, 데이터 과학자로 성장하기 위한 4개의 러닝 패스를 제시한다. 세부 교과과정은 총 15개 과목으로 난이도에 따라 입문, 심화, 응용으로 구성되며, 교육 대상자가 개인별 직무 및 수준에 맞게 과목을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 빅데이터 아카데미’ 1기는 SK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7일까지 총 3개월간 입문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장은 경기도 분당 SK㈜ C&C 교육장과 서울 강남의 클라우데라 교육장 2곳에서 운영된다. 향후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