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항철도, 수능 대비 안전수송대책 마련

이윤정 기자I 2023.11.15 09:00:26

수험생 열차 이용에 차질 없도록… 안내인력 배치 및 비상교통 대책 마련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공항철도㈜는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들의 원활한 열차 이용을 위해 △역무 △전차선 △선로 △승강PSD △신호통신 △차량 등 전 분야에 걸친 안전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공항철도 홍대입구역에서 승강장 안전문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공항철도)
지난 10월 30일부터 시험 전날인 11월 15일까지 전동차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전동차 제동장치 △객실출입문 동작상태 △역사 승강기와 방송설비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특히 수능 당일 새벽시간에 예정되어 있던 선로 내 작업을 사전에 완료하고, 첫 차부터 차질 없이 운행될 수 있도록 순회점검에 인력을 집중했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전 분야에 비상대응인력을 배치하고, 긴급한 상황에 수험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체교통수단도 미리 확보해 두었다.

김이배 공항철도 수송본부장은 “수능 당일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예비차량 비상 대기, 안내인력 추가 배치 등의 대안을 마련해 두었다”며 “무엇보다 수능 응시생들이 시험시간에 맞춰 수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전한 열차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 수능 이의신청 288건…평가원 "문제·정답 모두 이상 없음" - 인문계 논술 응시율 하락…“수능최저 못 맞춘 학생 늘어” - "드디어 수능 끝"···사회 초년생 위한 자동차보험 가입 '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