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맥스,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에 딜러 관리 솔루션 소개 발표

이윤정 기자I 2024.06.12 09:27: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IT 서비스 제공업체 아이투맥스는 세일즈포스 기반 딜러 관리 솔루션 ‘딜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아이투맥스가 지난 7년간 현대기아차 그룹 해외 법인(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HD 현대 인프라코어, 삼성전자 PRM, LS엠트론 등 DMS(Dealer Management System) 구축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한 제품이다.

딜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기존 DMS 구축 비용을 평균 40% 절감하고, 개발 기간을 기존 12개월에서 평균 5개월로 단축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솔루션 베이스 구축으로 프로젝트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안정적이고 신속한 도입이 가능하다. 아이투맥스는 고객사 상황과 니즈에 맞는 맞춤형 DMS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 기업의 딜러들이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OEM 입장에서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CRM, 판매, 서비스, 부품 등 모든 비즈니스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대쉬보드를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매출 증대와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는 데이터의 일관성을 보장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며, OEM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자동화한다. 또한, 딜러 매니지먼트 시스템 사용자(OEM, 딜러)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연 2회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시스템 커버리지를 최적화하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딜러 입장에서는 판매, 서비스, 부품, CRM 등 모든 모듈을 통합 관리하여 딜러의 업무 효율성이 극대화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이다. 현대적인 소매 워크플로우와 모바일 앱을 통해 복잡한 레거시 시스템 없이도 모든 비즈니스 영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 등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전체 조직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Foundation Suite와 연계되어 디지털 소매 여정을 원활히 제어한다.

고객은 일관되고 원활한 상담, 시승, 구매,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본인의 상담, 구매, 정비 내역 등을 직접 확인하고, 상담이나 정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는 고객 사이트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세션은 오는 6월 18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일즈포스 월드 투어 코리아 행사에서 오후 4시에 시작된다. 세션 참석자 전원에게 노트북 거치대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딜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이투맥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