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칠성 핫식스, 수험생에게 `에너지 팍팍`

이승현 기자I 2011.10.26 11:06:45

수능 시즌 맞아 전월대비 매출 50% 증가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롯데칠성(005300)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수능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지난 5월 리뉴얼 출시된 핫식스는 9월까지 월평균 20% 가까운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0월 들어서는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는 현상까지 빚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10~12일까지 3일간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진행된 딜에서는 준비된 2000세트가 약 3시간 만에 동이 났다. 급히 3000세트, 약 13만 캔 정도를 추가 공수했지만 이 역시 5시간 만에 판매가 종료됐다.

회사 측은 핫식스의 인기에 대해 대학생과 수험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 5월 리뉴얼 이후 대학가와 클럽가 등에서 무료증정행사를 꾸준히 펼쳤는데, 이후 체험담이 인터넷을 통해 퍼지면서 장시간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됐다는 것이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정식 수입되기 시작한 세계적인 에너지음료 레드불도 국내에 에너지음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핫식스의 성장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핫식스가 레드불에 비해 가격이 1/3 정도로 싸면서도 에너지음료의 성분함량은 비슷하기 때문에 오히려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는 것이다.

롯데칠성은 수능을 보름 여 앞둔 현재 전월 대비 50% 가까이 매출이 증가한 핫식스의 매출이 수능일에 정점을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핫식스의 생산과 유통량을 늘려 품귀 현상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각종 시험기간에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이를 감안해 생산량을 조절할 계획이다.

한편 핫식스는 인공색소나 보존료가 없으며, 100% 브라질산 식물성 과라나 천연카페인(250㎖ 1캔기준 80㎎)을 사용했다.

▶ 관련기사 ◀
☞스카치블루, `팔색조` 엄정화와 만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