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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 "지속가능 제품이 성장 기회 창출"..ESG가치 공유

전재욱 기자I 2021.11.01 09:45:15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식음료 기업 네슬레는 환경부와 산업계가 함께한 포럼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의 장기적 비전과 실행을 강조하고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CSV)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이 창출하는 경제·사회적 이점을 공유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스 존슨(Chris Johnson) 네슬레 아시아·오세아니아·아프리카(AOA) 지역 CEO는 지난달 27일 환경부와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3회 지속가능기업 혁신 포럼’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런 점에서 공감을 표명했다.

존슨 CEO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단기 수익을 담보하기 힘든 장기 투자라는 인식에 대해 지속가능한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가 성장 기회를 창출하는 혁신을 주도한다고 설명했다.

공급망 등 기업의 리스크를 감소시키며, 리소스 관리를 개선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신뢰와 명성을 제고하며, 직원의 자부심을 높여 인재 확보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이점을 창출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주요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ESG 및 지속가능경영은 네슬레가 수년간 지속해온 기업 운영 방침이다. 네슬레의 공유가치창출은 주주와 회사의 이익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그리고 환경의 지속적 성장가능성을 함께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슬레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하는 탄소 중립(Net Zero) 달성을 선언했다. 현재 재생농업 실현을 위해 농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재생농업 전환을 위해 2025년까지 12억 스위스프랑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카스텐 퀴메(Karsten Kuehme)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환경 이슈에 민감한 소비자층의 확대, 탄소 중립을 위한 전 세계 규제 전환의 흐름, 기업 투자 관계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ESG는 더 이상 기업의 선택 사항이 아닌 경영의 필수 요소가 됐다”며 “지속가능경영에 관한 글로벌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소통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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