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견가전 '코세페' 참가 "침체한 경기, 회복에 한몫"

강경래 기자I 2020.11.05 09:00:47

SK매직, 공급 빠듯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포함 온라인 할인
바디프랜드, 온오프 통해 안마의자·매트리스 최대 50% 할인
청호나이스, '임영웅 공기청정기' 뉴히어로 등 렌탈료 저렴하게
"코로나19로 인해 내수 경기 침체, 중견가전도 참여 통해 일조"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뉴히어로’ (제공=청호나이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중견가전업체들이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에 참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한 내수 경기 회복 돕기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 잡은 코세페가 오는 15일까지 보름간 일정으로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올해 코세페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해 역대 최대인 총 1633개 업체들이 참여했다.

올해 코세페 행사에는 SK매직과 청호나이스, 바디프랜드 등 중견가전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며 힘을 보탰다. SK매직은 코세페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이 회사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SK매직몰’을 통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비데 등 20개 이상 가전제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렌탈 포함) 중이다.

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와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신제품을 비롯해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터치온 플러스’ 등 주요 가전제품을 할인해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품귀현상까지 벌어진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까지 할인 목록에 포함시켰다. SK매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한 소비심리를 살리고 국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며 “이번 코세페 행사가 침체한 우리 경제에 보탬이 되는 계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는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코세페 기간 동안 주력 제품군인 안마의자를 비롯해 천연 라텍스 침대, 정수기 등 제품을 최대 50% 할인해 제공한다. 전국 바디프랜드 121개 전시장에 방문하면 매일 전시장 당 선착순 1명씩 ‘렉스엘 2020’을 50% 할인한 230만원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바디프랜드 홈페이지와 제휴몰 등 온라인을 통해 ‘벤타스브레인’, ‘벤타스코어’, ‘팬텀Ⅱ코어’, ‘엘리자베스’ 등 안마의자를 최대 28% 할인해 판매한다. 이 밖에 이탈리아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자가교체형 직수정수기 ‘W정수기’ 역시 최대 50% 저렴하게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해 정부가 준비한 코세페 행사 참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청호나이스는 이 기간 동안 일시불 판매가 아닌, 렌탈료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청호나이스는 ‘임영웅 공기청정기’로 알려진 ‘뉴히어로’를 비롯해 살균정수기 ‘세니타’ 4종의 렌탈료를 할인해 제공한다. 이와 관련, 공기청정기 뉴히어로는 월 렌탈료 4000원(5년 약정 기준)을 할인한다. 얼음냉온정수기 등 살균정수기 세니타 역시 4000원(5년 약정 기준) 저렴한 월 렌탈료를 적용한다.

업계 관계자는 “중견가전업체들이 우리나라 경제 허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가 경제가 어려울 때 힘을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제공=SK매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