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찐만두 먹방이 대세" CJ제일제당 비비고…미국 방송·SNS서 열풍

한전진 기자I 2024.06.28 09:27:37

비비고 찐만두에 각종 소스 곁들여 먹는 영상 틱톡서 유행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SNS(사회 관계망 서비스)에서 인기를 끈데 이어 지상파 방송에까지 등장하며 대중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다.

미국 ABC 채널의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찐만두’가 나오는 장면 (사진=CJ제일제당)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찐만두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려 틱톡의 ‘대세’ 먹방 소재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리브 딜리셔스)’를 알릴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