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모,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3년 연속

박철근 기자I 2023.11.30 09:24:31

CEO 추천도서 공유 등 독서 친화적 경영 요소 갖춰
하이모 “독서경영 통해 임직원 및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 확립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는 ‘제 10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사업에서 3년 연속 우수 직장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하이모는 독서경영의 일환으로 재정적 지원과 독서활동 장려 활동을 도입해 사내 임직원들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을 위한 자율적인 독서환경 마련에 적극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표적으로 ▲CEO 선정 추천도서 공유 ▲희망도서 구입비 지원 ▲독후감 작성 등이 있다.

특히 하이모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CEO 추천 도서 목록을 배부하고 희망도서 구입비 지원을 확대해 운영했다. 또 사내 문고를 운영해 독서 친화적 사내 문화가 자연스레 정착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 간 도서 추천이나 추천 도서 기부 문화가 형성되었으며 양질의 토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근본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하이모 관계자는 “하이모는 사내 임직원이 주체가 되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경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단기적으로 임직원 내 독서활동 장려, 중장기적으로 기업인재 육성 및 고객 감동을 실현시키기 위한 본사의 독서경영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건강한 독서 문화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도는 지난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함께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직원 복지 향상 및 지역사회 나눔 등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에 공헌하는 기업·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독서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는 하이모를 비롯해 총 206곳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