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보證 `짠돌이 마케팅` 눈길

공희정 기자I 2006.03.27 11:01:21

다음까페 회원 초청 `매칭파티` 개최

[이데일리 공희정기자] 교보증권(030610)이 이색마케팅을 통한 고객확보에 나섰다.

교보증권은 지난 24일 교대역 큐브아고라에서는 다음까페 `짠돌이`의 회원 100쌍이 모여 즉석미팅을 갖는 이색행사인 `한국의 젊은 부자들 매칭파티`(아래 사진)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를 위해 전국의 짠돌이 짠순이들이 서울교대앞으로 모였고, 베스트커플로 선정된 영예의 1쌍에게는 교보증권에서 후원하는 1캐럿다이아반지가 부상으로 주어졌다.

다음까페 `짠돌이`는 회원수 47만의 대형까페로 이미 TV등에 수차례 소개된 바 있는 신세대 머니(MONEY)족들의 재테크 까페다.

`짠돌이`까페가 교보증권과 인연을 맺은 것은 2년전. 교보증권이 `짠돌이`까페의 전국 재테크 설명회를 공동 개최하면서부터다.

김민종 교보증권 자산관리팀 차장은 "회원수 47만의 짠돌이까페는 회원 대부분이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20~30대다"라며 "처음에는 큰 기대없이 잠재고객확보 차원에서 재테크설명회를 후원했지만 월7만명 정도가 매일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고 비회원에 대한 댓글형태의 재테크 상담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이들의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온라인까페는 오프라인 상에서의 아줌마파워(?)에 버금간다"며 "향후 회원들에게 우수한 펀드나 신상품을 소개하는 등 온라인상에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