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스피소프트, MS 코파일럿 2차 AI 세미나 개최

김응태 기자I 2024.06.19 10:08:35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에스피소프트(443670)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 관련 2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파일럿은 오픈AI의 GPT-4를 적용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최신 생성형 AI 모델을 활용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며,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응답 정확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MS 코파일럿 한국어 버전 출시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1차 세미나 신청 서버가 다운될 정도의 높은 수요를 확인해 MS와 추가 세미나 개최를 결정했다”며 “1차 세미나에서 코파일럿의 구축 및 사용 사례, 시연을 진행한 결과 고객들의 코파일럿 도입에 대한 적극적인 문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에스피소프트는 MS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코파일럿 도입 확산을 위해 고객 맞춤형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운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는 MS의 주요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MS SPLA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코파일럿 출시로 신규 솔루션 공급에 따른 MS 라이선스 사업 매출이 증가할 뿐 아니라 생성형 AI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기술지원 등을 통해 추가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