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칭찬배송’은 임직원 내 칭찬이나 감사 사연을 공모·선정해 주인공에 맞는 맞춤형 선물을 배송하는 사내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분리·재택 근무, 화상회의, 자율 출퇴근제 확대 등 근무 형태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며 직원들 간 소통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신한카드 내 칭찬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됐다는 후문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칭찬배송 시즌2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자칫 소원해질 수 있는 동료들과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하고 싶은 직원들의 바램을 반영해 감성 소통의 기회로 기획됐다”며 “신한카드 고유의 따뜻하고 열린 문화를 바탕으로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일류(一流) 신한카드로 도약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