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내가 선택한 레시피, 스타벅스 새 프라프치노로 나온다

김범준 기자I 2021.05.12 09:14:57

스타벅스, 대고객 음료 개발 참여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직접 프라푸치노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이번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에스프레소 샷, 시럽, 우유 등 음료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취향에 맞게 음료를 만드는 스타벅스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에 착안했다. 이용자가 직접 음료 레시피를 선택하고 이후 완성된 음료를 스타벅스의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대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오는 13~14일 1단계부터 25~26일 7단계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음료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한다. 커피 유무를 선택하는 1단계부터, 2단계 베이스, 3단계 메인 플레이버, 4단계 서브 플레이버, 5단계 휘핑 종류, 6단계 토핑 종류를 거쳐 7단계 드리즐 종류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참여자가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한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도 각 레시피 단계별 투표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중계하며 소통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이달 27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레시피로 6월 말에 스타벅스의 정식 프라푸치노 음료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프라푸치노 음료를 구매하거나, 최근 1년 간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단계별 별 적립과 추가 별 적립 선물도 제공한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장은 “이번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맞춤형 음료를 만들고자 하는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기획한 이벤트”라며 “고객이 직접 참여한 레시피로 음료가 출시된다는 점에서 색다르면서도 뜻 깊은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