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이벤트 실시

강경록 기자I 2018.10.23 08:52:12

12월 10일까지 사진 인증 및 후기 공모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여행상품 및 사진찍는 장소(그래픽=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2월 10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 대상 사진 인증 및 여행 후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의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테마를 담아 관광코스로 집중 발전시키고 있다. 공사는 올해 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해 10개 권역의 22개 차별화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사진 인증 이벤트는 각 여행상품 코스에 있는 지정 장소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해시테그(대한민국테마여행10선, 권역테마명 등)와 함께 SNS 채널에 올리면, 권역별 100명(총 1,000명)을 선정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경품을 제공한다. 우수 후기 공모는 사회적관계망(SNS)채널에 올린 여행 후기를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정, 시상하는 이벤트다. 선정된 후기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tourbest10)와 국내 여행정보 홈페이지(visitkorea.or.kr) 및 여행 매거진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권역별 여행상품과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테마여행 10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익수 관광공사 지역명소육성팀장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대표코스와 보조코스를 기반으로 최근 여행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만족도, 관광콘텐츠 및 코스 운영 등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분석해 지역 간 연계관광 및 체류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