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태경 "민주당이나 국민의힘이나 구태…與혁신해야 이상민 입당 가능"

경계영 기자I 2023.12.03 15:19:24

자신의 SNS서 "우리 당도 크게 변해있어야"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하태경(사진) 국민의힘 의원은 3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려면 국민의힘 변화가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는 감히 이상민 의원에게 우리 당을 오라는 말을 건네지 못하겠다”며 “민주당이나 국민의힘이나 여전히 구태스러우며 혁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똑같이 때문”이라고 적었다.

그는 “현 국민의힘 지도부는 인요한 혁신위가 제안한 혁신과제들을 거의 다 거부했다. 대부분 혁신공천에 대한 것”이라며 “오히려 인재영입위는 40명 전략공천할 것이라는데 소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검핵관(검사 핵심 관계자)이 대거 낙하산으로 내려올 것이라는 루머가 사실이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만 커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에 박수 받으며 입당하기 위해선 우리 당도 크게 변해있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선 김기현 지도부가 더 이상 인요한 혁신위를 공격하고 무안 주는 반혁신 행태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김기현 지도부에 마지막 기회가 남아있다. 지금이라도 인요한 혁신안 전폭 수용하는 결단을 내려주십시오”라며 “그럴 때 이상민 의원도 유쾌하게 박수 받으며 국민의힘 들어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날 이상민 의원은 “저의 정치적 꿈과 비전을 펼치기 위해 그리고 상식의 정치를 복원하기에 그 터전이 될 수 없는 지금의 더불어민주당과 유쾌하게 결별하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사진=이데일리DB)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