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화생명, 온라인보험 '온슈어(onsure)' 웹툰 '돌풍'

김영수 기자I 2014.08.20 10:03:28

유명 웹툰 작가와 협업한 '2024' 연재 한달 만에 900만건 조회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한화생명의 온라인보험 ‘온슈어(www.onsure.com)’가 2030 세대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온슈어’가 유명 웹툰 작가와 제작한 재난 스릴러 웹툰 ‘2024’, 춤꾼으로 유명한 박재범, NS윤지가 노인으로 분장해 비보이들과 댄스배틀을 겨루는 반전 유튜브 영상이 공개 한달여 만에 900만건에 가까운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낸 것이다.

한화생명은 온라인 보험의 주요 타겟층인 2030세대의 주목을 끌기 위해 보험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보다 ‘재미’와 ‘호기심’에 중점을 두고 이번 웹툰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했다.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는 2024년, 화산재가 대한민국을 뒤덮는다는 설정의 재난 스릴러 웹툰이다. 고립돼 있던 주인공이 ‘온슈어’로부터 문자를 받아 가족의 생사를 확인하고 만나러 가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다.

주인공을 돕는 의문의 존재인 ‘온슈어’가 고객의 오늘과 미래를 책임지는 ‘보험’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7월초 첫 연재 후 현재 6회까지 약 9만여명의 독자가 평균 9.9 이상의 별점을 메길 만큼 반응이 뜨겁다.
▲한화생명 ‘온슈어’가 온라인 보험의 주요 타겟층인 2030세대의 주목을 끌기 위해 ‘재미’와 ‘호기심’에 중점을 두고 제작한 웹툰과 유튜브 동영상이, 공개 한달여 만에 900만건에 가까운 고객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진은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의 한 장면.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온슈어’가 제작한 유튜브 바이럴 영상(http://youtu.be/Gdj-DfBnVSM)도 화제다. 홍대에서 댄스 배틀하는 의문의 할아버지(‘잭슨박의 부활’편)와 클럽에서 커플 댄스를 추는 노부부(‘잭슨박의 그녀’편)로 제작된 2편의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90만건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영상 후반에 밝혀지는 의문의 노인은 춤꾼으로 알려진 박재범, NS윤지다. 노인 분장으로 독자를 감쪽같이 속인 반전 영상 속에 노출되는 ‘온슈어’의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홍대와 클럽에서 댄스배틀을 하는 의문의 노인을 담은 ‘온슈어’ 유튜브 바이럴 영상은 유명 연예인 박재범, NS윤지가 참여해, 영상 공개 한달만에 90만건 이상 조회를 기록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온슈어’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800만원 상당의 경품이벤트(https://www.onsure-surprise.co.kr/season2/)도 펼친다.

다음달 19일까지 인터넷 검색창에 ‘온슈어’만 검색하면 디지털 카메라, 영화관람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웹툰 ‘2024’를 제작한 브랜드는 무엇인지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를 통해 아웃도어KIT, 버거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