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연구소, ''쉽고 재미있는 정보보안'' 캠페인 전개

이진우 기자I 2006.04.10 10:46:40
[이데일리 이진우기자] 안철수연구소(053800)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친근하게 보안 관련정보를 전달하는 보안 켐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여전히 정보보안을 어렵거나 귀찮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판단에서다.

안연구소는 매달 정보보안과 관련한 주제를 정해 홈페이지에서 만화, 이벤트, 수기 공모 등의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4월에는 ‘생활속의 보안의식, 설곳없는 보안위협’을 주제로 지난 3일부터 켐페인을 진행중이다. ‘얼렁뚱땅 보안무심이’ 코너는 4컷 만화로 생생하고 재미있는 생활 속 보안 이야기를 전달하고 ‘생활보안백서’ 코너는 주사기를 형상화한 캐릭터인 ‘보안돌이’가 보안 초보들을 위해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보안에 대해 설명한다.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채롭다. ‘나의 보안 이야기’ 코너에서는 PC를 부주의하게 다루거나 무관심하게 지내다가 고생한 적이 있는 사연을 받아 아로마테라피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제 나도 생활 보안인!’ 코너에서는 일반인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한 보안 상식과 경험을 사진과 함께 보내면 우수작에 외식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 조기흠 온라인사업부장은 “평소 보안을 어렵고 귀찮게 느끼는 사용자가 많아 중요한 정보가 줄줄 새나가고 피해를 입고 나서야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아 보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