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캐논코리아-중앙대 미래교육원, 사진·영상 프리미엄 교육과정 위한 MOU

신중섭 기자I 2021.11.03 09:25:23

중앙대 사진센터, 캐논 유저전용 교육프로그램 운영
수강생 대상 캐논갤러리 전시 지원 등 혜택 제공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캐논코리아는 지난 1일 중앙대 미래교육원과 함께 ‘사진 및 영상 프리미엄 교육과정의 공동 기획 및 운영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좌로부터) 중앙대학교 천경우 사진센터장, 최창범 사회교육처장, 캐논코리아 허용구 본부장, 손숙희 부부문장, 노두환 부문장(사진=캐논코리아)
중앙대 미래교육원 사진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캐논코리아 허용구 본부장, 노두환 부문장 및 중앙대학교 최창범 사회교육처장, 천경우 사진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캐논 유저들은 국내 최고의 사진 교육 기관 중앙대 사진센터(CCP)에서 사진 및 영상 관련 프리미엄 강의를 수강하고, 캐논 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중앙대 사진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리미엄 교육 과정은 사진과 영상 분야로 나뉘어 운영된다. 사진 교육 과정은 개인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세미나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사진의 예술적 표현부터 다양한 촬영 방법론 등을 수강하면서 촬영한 결과물은 캐논 갤러리에 전시된다. 정희승 사진작가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수업은 이달 16일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영상 교육 과정은 고급 영상 전문 장비를 활용해 수준 높은 영상 창작물 제작을 경험하고 결과물을 전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 동영상 촬영과 편집의 기술 및 실습부터 설치 영상, 개인 미디어까지 영상 전문 창작 활동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박준범 미디어아티스트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수업은 11월 19일부터 8주간 매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수강생 특전으로는 중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캐논 갤러리 전시 기회 제공 및 전시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또, CCP 포토북 라운지 토크 등 각종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 18년 연속 1위를 선점하고 있는 캐논코리아와 국내 최고의 사진 교육 기관인 중앙대학교 사진센터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캐논 카메라로 촬영한 작품을 캐논 프린터로 출력하고 캐논 갤러리에 전시하는 일련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