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CF는 지난 5일 기준으로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과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던 전작보다 2주 빠른 기록이다.
동원참치와 참치 마니아라는 설정의 EBS 인기 캐릭터 펭수의 만남은 지속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월 100만개 한정판으로 출시한 ‘남극펭귄참치’는 2월 말 완판됐고,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은 구매 인증샷 릴레이가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은 2주 만에 참여자가 3만3000명을 넘어섰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펭수와 손나은의 찰떡궁합 호흡에 누리꾼들이 직접 뽑은 중독성 있는 CM송의 시너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동원참치로 만든 간편한 참치 요리로 맛과 영양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