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온라인 상담 기능 신설…편의성↑

정재훈 기자I 2024.06.19 09:54:02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학생을 둔 부모들의 성장을 돕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가 온라인을 통한 상담 기능을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온라인 학부모상담’ 메뉴를 구성해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제공)
‘온라인 학부모상담’ 메뉴는 학부모의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참여 활동 상담으로 학부모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 영역은 △성장 단계에 따른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운영 활성화 △학부모교육 참여 등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부모교육 참여 사업 관련 분야다.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나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는 학부모, 학부모교육 참여 방법이 궁금한 학부모는 누구든 이용 가능하며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 상담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 ‘온라인 학부모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문의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학부모 상담은 유선으로도 가능하며 유선 상담은 점심시간(오후 12~13시)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센터 누리집 하단의 안내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아이가 태어나 제일 먼저 만나는 선생님은 부모님인 만큼 부모님이 마음이 바르게 서야 자녀도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며 “자녀 양육에 따른 마음 회복과 학교 학부모회 활동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경기학부모지원센터와 상담하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