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븐일레븐, 숙성도 도시락 2백만개 돌파…인기 메뉴 추가 출시

백주아 기자I 2023.08.17 09:44:04

숙성도 RMR 상품 지난 6월 출시 이후 큰 인기
인기 메뉴 상품화 도시락1종, 냉장간편식 2종 출시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출시한 숙성도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주류 제외)의 전체 판매수량 2백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숙성도 도시락.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출시했던 숙성도 RMR 상품은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의 레시피를 편의점 전용 상품인 도시락, 삼각김밥 등에 적용해 상품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고객들은 ‘고깃집에서 한끼를 먹는 것 같다’ 등의 후기를 SNS 등에 남기며 숙성도 RMR 상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추가로 제주돼지 맛집 숙성도의 인기 식사 메뉴를 도시락과 냉장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숙성도 RMR 상품은 ‘멜젓볶음밥&바싹불고기’도시락과 ‘숙성도된장술밥’, ‘숙성도김치짜글이’로 맛집 숙성도에서 고기를 즐긴 후 먹는 인기 식사 메뉴를 그대로 편의점 상품으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숙성도멜젓볶음밥&바싹불고기’도시락은 제주흑돼지맛집 숙성도에서 반드시 즐겨야하는 필수 메뉴인 멜젓볶음밥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그대로 옮겨온 것으로 숙성도에서 직접 판매하는 볶음밥의 외관과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제주식 멜젓 소스, 들기름, 후추 등 제주 숙성도의 비법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하였고 숯불향을 입힌 바싹 불고기와 숙성도 대표 부반찬 묵은지 볶음을 함께 부반찬으로 구성해 든든한 한끼 식사를 완성했다.

‘숙성도된장술밥’과 ‘숙성도김치짜글이’ 역시 숙성도에서 식사로 즐겨먹는 메뉴를 간편식으로 옮겨왔다. ‘숙성도된장술밥’은 집된장과 재래식 된장을 섞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으며, 넉넉한 소스로 자박하게 즐기를 수 있다. ‘숙성도김치짜글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두부 등을 넣어 건더기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 숙성 김치를 사용하였다.

세븐일레븐은 그간 숙성도와 함께 하이볼과 맥주 등 주류를 비롯해 도시락 2종과 삼각김밥, 김밥, 국수 등의 간편식 RMR상품을 출시해 운영해 왔다. 또 이달 말에는 ‘숙성도마늘석쇠고추장불고기’ 냉장간편식도 출시를 앞두는 등 제주흑돼지 맛집 ‘숙성도’와의 RMR 협업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과 인기 레스토랑과의 협업이 늘면서 고객들의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며 “인기 맛집의 레시피와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충실히 구현해 고객들에 질 높은 RMR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