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비티, 카카오톡과 오퍼월 서비스 제휴…'카카오톡 혜택쌓기’ 론칭

이용성 기자I 2023.06.26 09:44:38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엔비티(236810)가 자체 운영하고 있는 오퍼월 네트워크 애디슨이 카카오톡과 오퍼월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엔비티)
이번 제휴로 양사는 ‘카카오톡 혜택 쌓기’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게 됐다. ‘카카오톡 혜택 쌓기’는 미션에 참여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유저 친화형 리워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조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구독 등 미션 수행을 통해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무료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올해 9월까지 카카오 채널 추가 상품에 대한 광고 단가를 할인해 제공하는 광고주 프로모션도 진행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광고주들은 해당 상품 외에도 SNS 구독, 트래픽 유입, 퀴즈형 미션 등 마케팅 목표에 따라 원하는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포인트 산업 부문 내 독보적인 선두 사업자 지위를 구축해 온 애디슨 오퍼월이 향후 신규 시장 개척 과정에서도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가시적 성과를 이어가며 기업 성장 모멘텀을 지속 확대해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는 오퍼월 모델이 지난 1분기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 4,800만 명 가량의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으로 확대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면서 “메신저 플랫폼 내 쇼핑과 선물,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부문들이이 활발히 연계되고 있는 만큼, 플랫폼과 사용자, 광고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인트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