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쌍용정보, 대구지하철 `통합정보시스템` ISP 수주

김춘동 기자I 2002.09.12 10:42:33
[edaily 김춘동기자] 쌍용정보통신(10280)은 12일 대구지하철공사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수립(ISP)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이 수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공사의 각 계층별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경영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기반을 마련하는 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사업이다.

쌍용정보통신은 대구 교통권역내에 대중교통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운영의 합리화를 기함으로써 도시교통의 발전과 시민생활의 편익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ISP 사업은 기존에 분산o운영 중인 재무, 물품, 역무, 인사/급여 등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통합정보의 활용 및 전략적 의사 결정지원을 통해 업무시간 단축과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자화된 자료의 교환 및 정보의 공동활용을 통해 정확한 정보/지식의 획득과 업무수행의 편의성 제고, 온라인 결재를 통한 신속한 사업진행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업 수행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쌍용정보통신은 "지난 5월 부산교통공단 통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에 이어 이번 대구광역시지하철공사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ISP사업자로 연이어 선정됨에 따라 교통 SI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함은 물론 향후 각 지방 지하철 공사 및 교통공단 등의 정보화 사업 참여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