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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대표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웰메이드 블록체인 게임을 성공시켰고, 성공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게이밍 블록체인을 구축했다”며 “정말 잘했다”고 자축했다. 이어서 “올 해 미션은 ‘오픈 게이밍 블록체인’을 완성하고, 위믹스(암호화폐)를 명실상부한 ‘게임계 기축통화’로 확고히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블록체인 게임의 기축통화 목표는 장 대표가 여러 차례 강조한 부분이다.
그는 “지금까지 성공한 오픈 게이밍 플랫폼은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밸브의 스팀, 페이스북 그리고 텐센트의 위챗 이 5개가 전부”라며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개척한 우리에게 ‘도미넌트(시장지배적) 게이밍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고 올 한해 승부수를 예고했다.
장 대표는 “지금까지의 게이밍 플랫폼은 디스트리뷰션(배포)과 페이먼트(결제) 플랫폼”이라며 “우리는 그들과 다른 레이어의 이코노미(경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셀 수 없는 무한한 거래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제’는 (중략) 가장 큰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그는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2022년은 중요한 한 해”라며 “하지만 인생도 사업도 결국은 ‘장기전’으로 너무 비전에 압도되지도 않고, 몸도 아프지 않으면서, 크고 작은 ‘성공’에 자부심을 느끼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끝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