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ET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증평 공장(2020년)과 중국 공장(2022년)에 이어 최근 폴란드 공장이 추가로 인증을 받으면서 전 사업장 보안인증 비율 100%를 달성했다.
|
SKIET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설명했다. 본사에 대표이사 직할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CISO)를 지정, 관련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국내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분석해 내부 점검을 주기적으로 시행해왔다. 또 사내 교육 등 전 임직원 보안인식 제고 활동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SKIET가 구축한 시스템의 역량을 공인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분리막은 수주 산업 과정서 취득하는 정보의 보안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 협업 과정의 상호 신뢰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천웅 SKIET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CISO)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강화 추세에 맞춘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정보보호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관리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