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티케이, AI뷰티테크 CDRI에 전략적 투자…시너지 기대

이정현 기자I 2023.12.11 09:37:18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대표이사 정인용)는 빅데이터 및 AI 기반 글로벌 화장품 인허가 플랫폼 운영 기업 씨디알아이(CDRI, 대표이사 김준일)에 전략적 투자 집행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뷰티 IT 솔루션 기업인 CDRI는 화장품 빅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화장품 인허가 절차 및 임상시험 자동화를 저비용에 빠르게 제공한다. 600여 개의 뷰티 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36개국에 누적 3500건 이상의 인허가 신청을 진행해온 경험을 가졌다.

씨티케이가 전략적 투자 및 협업 진행을 결정한 것은 CDRI가 가진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등을 기반으로 ‘씨티케이클립’ 고객들에 더욱 고도화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씨티케이가 운영하는 씨티케이클립 플랫폼은 화장품의 기획부터 개발과 생산까지 뷰티의 모든 것을 턴키로 제공하며,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각 국가와 시장별 규제와 인허가 구조는 굉장히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화장품을 개발하고 런칭하기 위해서는 이에 부합한 정확하고 정밀한 설계가 필요하다. 씨티케이가 CDRI와 함께 개발할 맞춤식 솔루션은 이런 수요에 맞추어, AI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자동 인허가 신청이 가능토록 하는 것이 목표다. 아이디에이션(기획개발) 단계부터 UX 및 UI까지 씨티케이클립의 고객 맞춤식 서비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이사는 “최근 씨티케이클립에 글로벌 신규 고객풀이 크게 확대되면서 이에 따른 각종 규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CDRI 플랫폼과의 연계 시너지를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이번 전략적 투자의 의의를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