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크리스탈지노믹스, ‘아셀렉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강경훈 기자I 2018.11.24 10:58:25

산업통상자원부·KOTRA 인증…골관절염치료 효과 등 인정

[이데일리 강경훈 기자]크리스탈(083790)지노믹스는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2018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자사의 골관절염치료 신약 ‘아셀렉스’(성분명 폴마콕시브)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현재 일류상품’과 향후 7년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일류상품’ 두 부문을 나눠 지정하며, 상품 및 그 생산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한다.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을 받으면 해외시장 개척활동 지원, 기술 및 브랜드 개발의 지원, 국내외 컨벤션 참가비용 지원, 세계일류상품 로고 사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COX-2만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조직선택적 COX-2저해제 아셀렉스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에서 임상시험을 거친 글로벌 신약이다. 아셀렉스는 임상 3상 시험에서 대조 약물인 화이자의 ‘쎄레브렉스’(성분명 쎄레콕시브)보다 골관절염 증상 지표 중 신체기능점수를 더 빠르게 개선하는 우월성을 입증했다.

아셀렉스는 현재 동아에스티와 대웅제약을 통해 판매 중이며, 지난 2016년 터키 TR팜과 아셀렉스의 터키 및 중동 북아프리카 19개국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해 브라질 APSEN 및 러시아 팜아티스와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동남아, 중국 등으로 수출을 위한 협상도 진행하고 있다.

조중명 크리스탈 대표는 “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아셀렉스의 우수한 약효 및 당사의 적극적인 국내외 시장 개척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 및 혁신 신약개발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CI(자료=크리스탈지노믹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