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위트스팟, 'K 파이낸스타워' 밸류애드 나서

김아름 기자I 2023.09.08 09:37:43

'테일러커피' 필두로 한 리테일 밸류애드로 강북 대표 랜드마크 조성
케펠자산운용과 손잡고 밸류애드 다수 성공, 연내 'INNO 88 타워'도 진행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케펠자산운용의 ‘K 파이낸스타워’(옛 한국은행 소공별관) 리테일 전속 임대 대행사로 선정, 강북 상권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목표로 리테일 브랜드를 입점시켜 밸류애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월 케펠자산운용이 1410억원에 매입한 K 파이낸스타워는 지하 1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1만4300.54㎡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서울 교통과 금융업의 중심지인 남대문로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신세계·롯데백화점을 포함한 명동 상권이 자리한다.

스위트스팟은 누적 7000여건의 테넌트 데이터에 이용자 평점 및 리뷰, 연령·성별별 고객 비중, 검색량 등 정량적 데이터를 결합한 테넌트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구축, 건물과 상권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상업용 부동산 임대 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위트스팟은 K 파이낸스타워 밸류애드에 테넌트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적극 활용, K 파이낸스타워를 남대문과 명동 일대와 더불어 강북을 대표하는 오피스 빌딩으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수준급 커피 맛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 ‘테일러커피’의 입점을 확정했다.

K 파이낸스타워에 앞서 스위트스팟은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신도림 디큐브시티’ 등 케펠자산운용과 오피스 빌딩 리테일 시설에 대한 밸류애드 프로젝트를 수차례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스위트스팟의 손을 거친 여의도 파이낸스타워는 일대 대표 상권으로 거듭났으며, 현재 2층 추가 상업시설 임대 대행 역시 스위트스팟이 전속으로 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트스팟은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 위치한 프라임 오피스 ‘INNO 88 타워’(옛 삼환빌딩) 밸류애드 프로젝트도 케펠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스위트스팟 김신동 이사는 “오피스 빌딩의 리테일 밸류애드는 단순 외관 변경이나 수익 증가 개념을 넘어 새로운 콘셉트와 정체성을 정립시켜 가치 창출을 이끄는 일”이라며 “스위트스팟의 데이터 기반 임대 대행 솔루션에 케펠자산운용의 사업 추진력을 더해 밸류애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트스팟은 상업용 건물의 유휴 공간에 리테일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는 중개·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데이터에 기반한 대형 아케이드 MD 컨설팅 및 중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