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 아티스트 찰스 장 해피하트 NFT 공개… 아크피아와 3D NFT 구현

이윤정 기자I 2022.07.14 09:15:16

찰스 장 해피하트 NFT, 제이앤존 아크피아와 독점 계약
석촌 호수 대형 오리로 유명한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러버덕' NFT도 공개 예정

(사진=아크피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찰스 장 작가의 NFT 작품이 오는 7월 19일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를 통해 공개된다.

전시 및 아트 관련 전문 기업 제이앤존이 론칭한 NFT 브랜드 ‘아크피아’는 찰스장 작가를 시작으로 영화 ‘악녀’, ‘카터’ 의 정병길 감독, 거대 오리 ‘러버덕’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사라 빗슨과 가브리엘 홀링턴, 유튜브 3289만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인 ‘마크로 워’를 만든 영상 아티스트 벤 와니체 등의 NFT 작품 발표를 앞두고 있다.

찰스 장 작가는 하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많이 선보여 왔으며 아크피아와 독점 계약한 찰스 장 해피 하트 NFT는 ‘해피하트를 통해 무한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대학 시절, 그래피티와 스트리트 아트에 많은 영감을 받아 지금까지 페인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아트워크를 선보였으며 삼성 갤럭시, 뚜레쥬르, 몽블랑, 샘소나이트 등의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했다. 인기 아이돌 그룹 빅스(VIXX)의 뮤직비디오에 찰스 장 작가와의 협업이 이루어지면서 빅스는 국내 아이돌 그룹 중 최초로 팝아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다.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는 찰스 장 작가는 “이번 아크피아 NFT 프로젝트를 통해 해피하트 캐릭터가 3D로 재탄생 돼 새롭고 신선하다. 많은 분들이 행복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해피하트의 여정을 함께 하며 도전을 통해 행복과 성취감, 무한한 행복을 얻길 바란다”며 “서울은 팝아트와 같다. 해피하트는 서울 곳곳의 명소와 힙한 장소, 소위 힙지들을 투어하며 서울의 이모저모 배경을 재미있게 보여준다”고 새로운 NFT작품에 대한 기대의 말도 덧붙였다.

(사진=아크피아)
최요한 아크피아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데이비드 라샤펠, 오드리 햅번, 마이클 라우, 메간 헤스, 미스터 브레인워시 등 국내 대형 전시를 기획하고 감독했다. 최요한 감독은 “찰스 장 작가는 평소 대중과 소통을 잘한다. 이러한 찰스 장 작가의 친숙함과 친절함은 아크피아가 추구하는 NFT와 가장 잘 맞는다”라며 “아크피아는 글로벌 작가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NFT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찰스 장 작가의 해피아트 프로젝트 민팅은 오는 7월 19일 오후 22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얼라우 리스트(화이트 리스트)를, 7월 21일 오후 22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오픈런을, 7월 22일 오후 22시 퍼블릭 세일을 진행한다. 모두 한국 시간 기준이며 자세한 일정은 아크피아 디스코드와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찰스 장 작가 NFT는 시리즈 1을 시작으로 시리즈 2와 3에 대한 계획들이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찰스 장 시리즈 1을 구매하면 추후 아크피아 NFT 아티스트들 작품 구입에 베네핏이 부여된다. 또한 찰스 장 작가 NFT 구입 보유수에 따라 컬렉터들에게 찰스 장 작가의 실제 아트 작품과 아트 도록을 선물한다.

석촌호수에 대형 오리를 띄워 국내에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NFT도 곧 만날 수 있다. 호프만 작가의 상징 ‘러버덕’ NFT는 제이앤존 아크피아와 독점 계약됐다.

호프만 작가는 “아크피아 참여에 제안받았을 때 호기심과 함께 새롭고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공간에서 예술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NFT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더 많은 사람이 창작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프로젝트 합류 소감을 전했다.

제이앤존은 아크피아 NFT 콜렉터들과 멤버쉽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롭 이벤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수익금 기부 프로그램 △컨퍼런스 △ 작가의 피지컬 작품 제공 이벤트 △전 세계 NFT VIP 파티 △NFT 전시회 △ 작가와의 온·오프 만남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크피아 NFT 작품과 아티스트 소식은 아크피아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