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달라진 행사 유치·개최지원 확인하세요"…서울시 '마이스 지원 설명회' [MICE]

이선우 기자I 2024.02.22 09:09:41

27일 온라인서 웨비나로 개최
MICE 4개 부문 지원제도 소개

서울 마이스 지원 설명회 프로그램 일정표 (서울관광재단 제공)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7일 ‘2024 서울 마이스 지원 설명회’를 연다. 오후 2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기업회의와 포상관광, 컨벤션(국제회의), 전시회 등 마이스 부문별로 달라진 지원제도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다.

최근 올해 마이스 산업 지원계획을 발표한 서울시는 기업회의, 포상관광 등에서 기존 지원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외국인 참가자 한 명당 2만원 상당 현물을 지원하던 방식을 인원 수, 숙박 일수 등에 따라 등급별로 차등 지원하는 게 골자다. 외국인 참가자 500명 이상 중대형 국제회의 대상 체험부스 지원, 고부가 단체·행사 유치를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이날 설명회에선 각종 지원 프로그램 외에 경기, 광주 등 8개 지자체와 추진하는 도시협력 프로그램 ‘플러스 시티즈’(Plus Cities), 서울 관광·마이스 기업지원센터 등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친환경 행사 개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분야별 세부 이행지침을 담은 서울 ESG 가이드라인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설명회는 무료, 서울에서 행사를 개최하거나 유치를 추진 중인 기관 또는 단체는 무론 PCO(컨벤션기획사), PEO(전시주최사), 서비스 기업 등 업계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