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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9일 오 7시 30분 CJ오쇼핑채널에서는 ‘바스키아 더 뉴 그래피티 트렌치코트’ 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장 미쉘 바스키아만의 멋을 살리고 실용성도 잡은 정통 트렌치코트를 개발해 지난 2년간 봄 시즌에 5만장 이상을 판매했다.
이 코트는 아웃도어 의류 원단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2.5 레이어’라는신개념 원단을 사용했다. 안감에서 0.5 레이어를 걷어내 무게는 초경량으로 낮추고 속건 기능을 강화했다. 내수압 기능이 뛰어난 겉감으로 방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장마에도 걱정 없도록 제작했다.
내달 6일 오후 8시 30분에는 ‘올인원 웨더코트’를 론칭한다. 기후 변화가 심한 초가을 날씨에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다. 넉넉한 크기로 제작해 움직임이 편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얼굴까지 가려질 정도의 큼지막한 목 폴라와 후드 디자인으로 궃은 날씨에도 몸을 보호하는 느낌을 준다. 겉감은 효성의 ‘코트나’를 사용해 구김이나 보풀을 줄였다. 고가의 라미네이트 필름을 추가해 흡한 속건 등의 기능을 높였다. 안감 처리로 보온성을 강화해서 추운 늦가을에도 입기 좋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F/W 시즌별 유행 상품을 바스키아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양털이 뭉쳐져 있는 모양의 ‘플리스 재킷’, 길이가 짧은 ‘푸퍼 다운 재킷’을 포함해 니트, 슈프림 다운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 캐주얼 의상도 확대한다. 바스키아 만의 독특한 디자인에 전문 골프웨어 제작 공정을 적용한 소재로 기능성까지 높여 제작한다.
박명근 CJ오쇼핑 패션스포츠팀 팀장은 “장 미쉘 바스키아는 골프웨어 브랜드로 출발한만큼 의류 소재 기능성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라며 “이번 가을에는 스포츠웨어의 높은기능성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핏, 디자인을 겸비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패션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CJ ENM 오쇼핑부문이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재단과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016년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이다. 홍승완 디자이너가 2017년 말부터 장 미쉘 바스키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 모델로는 원빈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제시카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지이수가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