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기조강연을 맡은 이봉교 플래티어 데이터솔루션사업추진단장은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고객 경험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단장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조정기에 진입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이 필수”라고 말했다.
그루비의 고객사인 롯데홈쇼핑과 더한섬닷컴의 그루비 솔루션 적용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롯데홈쇼핑은 그루비의 세그먼트 타깃팅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최대 90% 상승했다고 밝혔다. 더한섬닷컴은 그루비의 빠른 서비스 대응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덕분에 기존의 온사이트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향상된 고객 경험과 성과를 위한 신규 기능 로드맵을 제시했다. 유 부장은 “그루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마케팅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사가 고객 경험을 향상해 경쟁력을 가지도록 그루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