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 실시

김무연 기자I 2020.03.18 08:23:34

뉴트로 감성 더한 100여종 상품 출시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접목한 화장품 등
양준일 등 1990년대 유명 가수 관련 상품 마련

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 상품(사진=11번가)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11번가가 20세기 말 추억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뷰티, 도서, 음반, 식품 등 총 100여종의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연다.

11번가는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온라인 탑골공원’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재소비하는 ‘뉴트로(New+Retro)’ 유행이 꾸준히 확산되고 있어서다. 온라인 탑골공원이란 1990~2000년대 음악방송을 실시간 스트리밍해주는 유튜브 채널 ‘SBS KPOP CLASSIC’을 뜻한다.

11번가는 과거 트렌드와 현재를 접목시킨 재치있는 이색 상품들을 준비했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화장품에 접목한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팩트’는 1만4900원에, ‘둘둘셋’(커피 둘, 프림 둘, 설탕 셋) 레시피를 재현한 ‘동원 다방커피’(24개입)는 1만9900원, 추억의 달고나 맛을 느낄 수 있는 ‘쟈뎅 달고나라떼’(30팩)는 1만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탑골싱어’로 재각광 받고 있는 인기 셀럽들의 테마 상품도 한자리에 마련했다.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을 비롯해 ‘와’ 아이스크림 등 탑골 싱어로 유명한 셀럽과 연관된 상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의 메가 히트송을 담은 카세트테이프 ‘90S 청춘가요’는 6900원, ‘뉴트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패션브랜드인 휠라의 ‘레이 트레이서 운동화’는 4만6050원, 1990년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게스의 ‘중삼각 심플 세미오버 반팔티’는 2만2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뷰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뷰티 10% 할인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 할인)과 ‘마트 10% 할인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각각 5장씩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권 11번가 마케팅 그룹장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X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탑골마켓을 통해 과거의 문화코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둘러보며 쇼핑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