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엔카닷컴, 강원 원주점 진단센터 오픈..‘전국 60개 지점 눈앞’

박민 기자I 2024.08.16 09:26:41

중고차 플랫폼 유일의 직영 센터 운영
올 들어 5곳 오픈..전국 총 58개 지점
제주 제외 전국구 진단센터 갖춰
“맞춤형 딜러 컨설팅 서비스 지원”

[이데일리 박민 기자] 중고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엔카진단센터 강원도 원주 지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전국 총 58개 지점 구축을 완료, 60개 지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엔카진단센터는 엔카닷컴이 중고차를 진단 및 검수하는 직영 센터로 소비자들이 일반 딜러의 중고차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이와 같은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엔카닷컴이 유일하다.

엔카진단센터 원주 지점 전경
엔카닷컴은 업계 1위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신뢰매물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과 대구, 부산, 인천, 수원 등의 국내 주요 중고차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전국 지점 확대를 추진해 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포항, 부산 오토필드, 순천 3개 지점을 오픈한 데 이어 창원엠모터스, 원주 지점 신규 오픈으로 현재 업계 최대 규모인 총 58개 지점을 구축했다. 이로써 제주를 제외한 전국구에 진단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엔카진단센터는 엔카의 대표 신뢰 서비스 ‘엔카진단’이 이뤄진다. 20여년이 넘는 중고차 진단 노하우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딜러의 매물을 엔카가 사고여부, 옵션 유무, 등급 등을 확인하고 차량 상태를 검수한다. 차량 진단 및 검수 과정에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 ‘모바일 진단 AI’를 도입해 차량의 옵션, 주행거리, 세부 모델 등 정확한 매물 정보를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엔카에 등록되는 매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 스튜디오도 마련하고 있다. 딜러 및 상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및 판매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딜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진단센터는 ‘신뢰매물’을 만드는 거점으로, 엔카만의 선도적인 중고차 시스템을 통해 지역시장이 보다 투명해지고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와 인프라 투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