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경협, `유통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 시행

이후섭 기자I 2022.02.07 09:20:22

제품 마케팅부터 판로별 입점전략 등 교육 마련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다변화 시대, 22년 유통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여경협은 다변화 시대에 급변한 유통환경과 소비의 변화에 발맞춰 홈쇼핑 및 디지털 판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필요로 하는 여성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포괄적인 판로전략 교육을 마련했다.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라이브 스트리밍 △온라인 학습 동영상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8개의 강좌가 개설돼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첫날인 8일에는 `마케팅&브랜드` 부문을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강좌에서는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 마케팅팀 소속 김미정 대리가 강의에 나선다. 디지털 비즈니스에게 콘텐츠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콘텐츠를 기획하는 법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과 제품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고 디지털 세상에서의 마케팅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시장환경 분석과 제품 기획 포지셔닝` 강좌를 맡은 강준식 벨룸마케팅컴퍼니 대표는 페덱스, 한국피자헛, 존슨앤드존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을 총괄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과 컨셉개발 전략에 대한 실무형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오는 9일에는 `TV홈쇼핑&디지털 판로` 부문의 교육이 준비됐다. TV홈쇼핑,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각 채널을 활용해 제품의 성공적인 입점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여경협은 매년 지원사업을 통해 시장성 높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여성기업을 발굴하고, 발굴된 기업들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육 전체 이수 기업에게는 여경협의 올해 지원사업 중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 신청 가점이 부여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