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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집관족’ 잡는다… 야식할인 이벤트 진행

김무연 기자I 2020.07.30 08:18:00

8월 동안 야간 시간대에 안주, 도시락, 주먹밥을 할인
올 여름 휴가 집에서 보낸다는 스테이케이션 족 급증
휴가 기간 OTT로 영화, 스포츠 보는 집관족 공략

이마트24 야간 타임 마케팅(사진=이마트24)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야간 시간대에 안주, 도시락, 주먹밥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매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인기 안주 19종을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40%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회 최대 4000원 할인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안주 할인행사에는 이번 달 선보인 ‘달고나 간장·양념 치킨’과 ‘훈제오리&부추볶음’ 외에도 미니족발, 수육, 닭발, 양념곱창 등 인기 안주상품을 포함했다.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는 도시락과 주먹밥 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0%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1일 1인 1회 최대 2000원을 돌려준다. 또 8월 한 달간 혼술·홈술족을 겨냥해 맥주 3종(하이네켄, 칭다오, 호가든)을 현대카드로 구매하면 1일 1회 한정으로 4캔 만원 상품을 9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안주, 도시락, 맥주을 저녁시간에 할인 판매하는 까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홈루덴스족과 멀리 떠나지 않고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달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7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라는 질문에 응답자 72.3%가 ‘집에서 휴가를 보낼 것’이라 답했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일반화하면서 집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해 영화를 관람하고, 스포츠 경기를 집에서 관람하는 ‘집관’ 문화 역시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집에서 영화, 스포츠경기를 관람하면서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야간 시간에 할인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유창식 이마트24 전략마케팅 팀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한 여름휴가철 모습에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알뜰한 가격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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