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인터넷 쇼핑몰 키워드, 감성에 호소하라

강동완 기자I 2008.12.23 15:33: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열린사이버대 온라인창업학과 교수 겸 인터넷창업연구소 최재용 소장은 2009년 인터넷쇼핑몰 성공 키워드를 발표했다.

최재용 소장은 "2008년도에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확대되면서 시장규모가 크게 늘어났다."며 "내년 2009년에는 감성에 호소하면서 젊은층을 공략하는 마케팅이 필요할것이다."고 말했다.

◇ 다음은 최 소장의 5가지 성공키워드 이다.

1.감성에 호소하라.
인터넷쇼핑몰에 감성에 호소하는 동영상과 음악을 추가하여 어려운 시기에 힘들어하는 고객들에게 위로와 위안을 제공하라.

2.젊은층을 공략하라 
젊은층은 유행에 민감한 방면 경기불황에는 덜 민감하다. 젊은층을 고객으로 하는 상품을 판매하라.

3.D.I.Y (Do It Yourself) 스스로 만들어 보는 상품에 관심을 가져라.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 보편화된 D.I.Y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라. 경기가 어려워지고 지갑이 얇아지면 재료를 사다가 집에서 만드는 고객들이 늘어난다.
 
4.재미와 건강을 가미하라.
불황기에는 싼 가격과 좋은 품질은 기본이고 재미있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상품을 판매하여야 한다.

5.건강식품, 특산물, 그리고 명인 먹거리에 주목하라.
불황에도 명인, 명품 먹거리 판매는 잘된다. 인터넷쇼핑몰에서 식품판매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 관련기사 ◀
☞(창업기획) 2009년 창업시장 전망 (2) 09년도 창업시장은 ‘코스닥’
☞(창업기획) 2009년 창업시장 전망 (1) 소형매장이 늘어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