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건강' 신라호텔, 120여종 설 선물세트 출시

백주아 기자I 2023.01.09 09:03:07

흑삼·꿀 등 건강 상품 강화
온라인몰 리뉴얼 한층 더 편리한 주문·결제 가능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호텔신라가 설을 맞이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신라호텔 2023 설 선물세트. (사진=호텔신라
매년 트렌드를 반영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여온 신라호텔은 설을 앞두고 육류, 수산물부터 웰빙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올해는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와 흑삼·자연송이 등 진귀한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우선 흑삼과 꿀 제품을 전면 배치했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각종 한의학 고서에 따르면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구증구포) 만들어지는 흑삼의 제조법은 인삼의 효능을 극대화한다고 알려져 있다. 구증구포 제조 시 주요 영양성분인 흑삼 진액이 유실될 수도 있지만 신라호텔의 흑삼 상품은 전통기법에 현대식 기술을 접목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해결했다. 상품은 정과와 잼 형태로 출시했다.

‘진한 흑삼 한 뿌리’는 흑삼을 천연감미료 배합물에 담가 만들어진다. 꿀과 올리고당으로 이루어진 배합물은 흑삼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비율로 제작됐다. ‘진한 흑삼 한 뿌리’는 쓴 맛을 줄이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다. ‘흑삼잼’은 꿀과 올리고당에 흑삼을 갈아 농축했다. 합성첨가물 없는 자연친화적 제품으로 빵과 샐러드 등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라호텔 2023 설 선물세트. (사진=호텔신라)
천연꿀 혼합물인 ‘왕유정’은 ‘안상규 벌꿀’에서 40년 양봉업 노하우를 집대성해 신라호텔만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안상규 벌꿀’은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양봉대회에서 2015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는 역대 대상 수상자 중 유일한 한국 브랜드로 한국 벌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계기가 됐다.

‘왕유정’은 향과 맛, 색상 등을 고려해 엄선한 천연꿀에 일반 유충을 여왕벌로 만드는 영양의 보고 ‘로얄젤리’, 벌이 미생물의 침입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폴리스’, 벌이 꿀을 채집하는 과정에서 함께 수집되는 벌의 영양 공급원인 ‘화분’ 등 4종의 양봉산물과 홍삼, 녹용, 침향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첨가해 만들었다. 왕유정에 함유된 벌꿀의 수분율은 기존 벌꿀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으로 차별화된 식감을 보여준다.

이 외에 신라호텔은 설 선물 베스트셀러인 한우를 총 42종의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그 중 최고급 선물세트인 ‘설화한우 스페셜’은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가 가장 높은 한우만으로 구성했다.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해 판매 수량이 한정돼 있다. ‘설화한우 스페셜’은 한우 본래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안심과 채끝, 풍부한 육즙의 등심, 살코기가 가장 많은 4~7번만 엄선한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명인 숙성한우’, ‘차요한우’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신라호텔은 고객들의 편리한 상품 확인과 주문·결제를 위해 온라인몰을 전면 리뉴얼했다. 온라인몰에서는 설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축하’, ‘감사’, ‘결혼’, ‘출산’ 등 상황과 가격에 따른 맞춤 선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은 철저한 품질관리 아래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되어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품격까지 고려했다. 주문 시 신라호텔의 배송 도우미가 직접 배송해 신뢰를 더한다. 신라호텔은 향후 온라인몰을 통해 신라호텔 침구류, 욕실 어메니티 등 다채로운 호텔 경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설 선물세트의 주문은 오는 16일까지 가능하며, 배송희망일 최소 4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배송은 20일까지 진행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